Re:애니멀 1등 혜리가 퀸티어 11위 콩두부도 잡았습니다. ELO 통합이 시급합니다

작성자
SlayerS
작성일
2018-09-07 23:35
조회
239
사람이 더 높은 곳을 향하려는 본능이 있는 게 아니라,
높은 곳에 있을 때의 무언가를 얻기 때문에 높은 곳으로 갈려고 하는 겁니다.

인턴은 월 1000만 원 주고 주 3일 출근하고,
대리는 월 100만 원 주고 매일 야근하고 해도 대리가 더 높으니까 대리를 선호하진 않겠죠.
군대에서도 병장은 매일 오물장 청소하고, 화장실 청소하고, 양손꽉지끼고 취침하는데
이등병이 말년 병장들처럼 매일 누워서 TV나 보고 있고, 자기 위로 전부 줄빠따나 치고 있으면 당연히 이등병이 하고 싶겠죠.

퀸으로 승급되면 자기 성취감은 얻을 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시청자 수가 늘어나거나 스폰풍을 받을 기회가 늘어가는 건 아닙니다.

시청자들도 애니멀 1위 2위 간의 리쌍록이 재미있지 랭크 17등 VS 랭크 18등이 붙는다고 빅매치라고 하지 않습니다.

리그를 통합한다고 해서 애니멀님들이 어떤 이득을 볼 수 있습니까?


가장 우려스러운 게 애니멀 리그에 계신 분들의 동기부여입니다.
롤에서도 왜 브론즈,실버,골드,플레,다이아,마스터,챌린저를 나눕니까?
롤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도 티어를 구별하고 나눕니다. 스타,스타2,롤,도타,히오스,오버워치.......

왜 그럴까요?

티어 통합해서 1759218등 입니다고 보여주는 것보다.
브론즈 티어,실버 티어, 골드 티어로 나누는 게 사람들 심리상 더 동기 부여가 되고 목표의식이 생기게 되는 겁니다.

이건 퀸티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프리카 방송하는 모든 BJ 아메바부터 이영호까지 모두 통합한다고 해보죠.
97등 다린이가 이영호 잡고 1등을 해보겠다고 열심히 할 것 같습니까?
96등 카덴지 잡겠다고 97등 다린이가 빡 연습하겠습니까?


게임은 현타오면 다시 재미 붙이기 힘듭니다.

지금 퀸티어들보다 애니멀 아메바 티어들이 훨씬 더 열심히 게임을 합니다.
누구나 노력하면 애니멀 상위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 정도로 애니멀 리그 안에서 격차는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스폰빵 맛집인 오리가 오황이 될지 누가 알았습니까? (7월 중순 이전에는 앵지한테도 뚜까 맞고 다녔습니다.)
7월달만 하더라도 애니멀 최하위였던 이뀨가 elo2등을 찍을지 누가 알았겠습니까?


애니멀님들 정말 열심히 게임을 하십니다.
어떤 분들은 새벽을 넘어 아침까지도 연습을하시고, 어떤분들은 하루에 20시간 연습도 하시기도 합니다.
스폰빵게임수 1위,2위,3위 모두 애니멀이고 방송시간 1위,2위,3위 모두 애니멀입니다.

그분들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전체 0

광고